둘레길주선 왕의 길-주선4구간
페이지 정보
작성자대관령두메길 댓글댓글 0건 조회조회 895회 작성일 22-10-05 16:37본문
위치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용산리(바랑재 구/고려궁)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유천리479-3(숫돌골입구)
거리 및 시간
15.9km, 총소요시간5~6시간
코스
포레스트 코스 바랑재(구.고려궁)→매산임도교차점[2.8km]→매산임도구간→된덕재[10.9km]→반장골구간→숫돌골[15.9km]
교통편
용평리조트를 지나 바랑재(구.고려궁)으로 들어가는 길목에 주차하고 출발해 오른쪽 밭길 대관령두메길 노란리본을 확인하고 밭고랑 사이 계곡길로 올라 매산임도를 거쳐 숫돌골에서 산행 종료후 택시를 타고 출발지로 복귀하거나 반장골을 생략하고 된덕재에서 택시를 타고 돌아와도 된다. (횡계콜택시033-335-5596)
전설에 의하면 장군바위산에서 천년 동안 누워 잠자던 장군이 투구봉에서 투구를 쓰고 칼산에 올라 검을들고 군사들을 이끌고 용산을 넘어 발왕산으로 올라가 왕이 되는데 왕의 길은 이 과정의 중요한 길목이다.매산 임도를 경유해서 대관령면의 용산과 발왕산의시원하게 펼쳐지는 파노라마를 조망하며 걷는 멋진코스로, 된덕재와 반장골을 경유하여 숫돌골까지 연결된다.
바랑재(구, 고려궁)에서 매산 임도에 이르는초입부와 후반부를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넓은 임도로 되어있어 하절기에는 산악 자전거 코스로도 인기가 있고, 겨울철에는 자연설 크로스컨트리도 즐길 수있는 평이한 코스이다.
매산임도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