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레길주선 장군의 길-주선3구간
페이지 정보
작성자대관령두메길 댓글댓글 0건 조회조회 1,167회 작성일 22-10-05 16:37본문
위치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유천리479-3(숫돌골입구)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유천리산1(장군바위산)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차항리604(황병산)
거리 및 시간
13.6km, 총소요시간7~8시간
코스
장군의 길 숫돌골→임도삼거리(대원사갈림길)[1.0km]→간평/병내리갈림길[2.1km]→장군바위[3.5km]→대원사갈림길[3.8km]→장군바위산정상[4.2km]→서녁골삼거리[9.2km]→황병산정상,공군부대[13.6km]
교통편
대관령에서 진부로 내려가는 싸리재고개 아래에 있는 유천리 숫돌골 대원사입구에 주차한 후 산행이 시작되며 출발지와 도착지가 다른곳에서 산행이 종료되어 황병산 공군부대에서 사전에 출입 허가된 전용 차량으로 하산해야 한다.
장군바위산은 평창군을 에워싸고 있는 북쪽의 오대산과 동쪽의 발왕산, 남쪽의 가리왕산 등 크고 작은산들 중에 거의 막내에 해당되는 산이다. 유천리 숫돌골 대원사 입구에서 산행이 시작되며 밭 사이사이농로를 따라올라 장군바위 정상을 안내하는 이정표를 지나고 좌측의 좁은 임도를 따라 위로 오르면 오른쪽에 산길로 접어드는 이정표를 만나게 되는데, 이곳부터 대관령두메길의 노란 리본을 따라가면 장군바위를 지나 산 정상까지 오르게 된다.
장군바위 바로 옆 정상으로 가는 길목에는 로프를 잡고 내려가야 하는 약 4~5m의 내리막 바위 구간이 있어서 이곳에 설치된 로프를 잘 잡고 조심해서 내려가야 한다.장군바위산 정상까지는 숲 길을 걷는 코스이므로 누구나 자율산행이 가능하지만 이후부터 황병산 정상군부대까지 오르는 황병지맥 코스는 사전에 국립공원관리공단의 출입 허가와 대관령두메길 전문가이드의 지원을 받아야 한다.
황병산에는 서쪽에 있는 장군바위산의 장군이 거느리는 장졸들이 황색 군복을 입고 주둔하고 있다가 잠자고 있던 장군이 깨어나면 장군을 따라 진군하여 새로운 나라를 일으킨다는 전설이 있다.지금은 산 정상에 공군레이더 기지가 있고, 공군의여름 복장이 황색 제복이어서 지명대로 황색 복장을한 병사들의 주둔지가 되어 있다.
장군바위 삼거리
대원사입구 삼거리
간평병내리
장군바위 정상
장군바위
장군바위 정상의 일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